본문 바로가기

배달시장이 망한 과정

by ⓜ매니저 2025. 2. 14.

배달시장이 망한 과정

배달시장이 망한 과정이라고합니다

처음에는 배달앱이 가게와 손님을 이어주는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

앱 자체에서 배달하는 시스템이 생기면서 조금씩 달라졌다고 합니다

배달앱 입장에서는 수수료를 금액의 퍼센트로 받으니까 돈이 된다는 걸 알게 된건데요

그렇다보니 가게배달이 아니라 배달앱배달을 키우는데 집중하기 시작한거죠

이렇게되니까 가게들은 광고도 해야할거고, 최소결제비용도 올리게 되면서 소비자에게 부담이 더 커진 상황이 생겼습니다

결국 같은 음식인데 배달앱으로 시키는게 더 저렴하고, 가게배달로 시키는건 더 비싼 상황이 되었다고 하네요

이제는 배달비용까지 가게에게 넘기니, 그 비용은 또 소비자에게 넘어가는 상황이 이어진 것 같습니다

요즘에 배달음식 2인분만 시켜도 금방 3만 원이 넘어버리는데 참 쉽지 않은 상황인 것 같네요

댓글

최신글 전체

이미지
제목
글쓴이
등록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