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HC치킨 영업이익률이 22%인데, 나머지 브랜드들은 10% 수준이거나 밑도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출이 아무리 높아도 순이익이 적으면 당연히 회사를 운영할 때 힘들것으로 예상되죠. 원가 상승, 인건비 상승도 문제지만 값비싼 모델료가 골치아플 것 같습니다. 유명한 연예인을 내세우자니 너무 비싸고, 안쓰자니 홍보효과가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들겠죠. 그렇게 보면 60계치킨, 지코바, 처갓집 양념치킨 브랜드는 참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치킨 브랜드는 모델료가 아니라 치킨이라는 음식 자체에 더 집중을 해서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방향으로 가지 않는다면 계속 고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.
댓글